한춘옥 전남도의원,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정중훈 기자 승인 2024.12.26 10:49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한춘옥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2)이 지난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전국의 기초·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 지역발전 시책 개발에 기여한 우수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한춘옥 의원은 제12대 전라남도의회에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도민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주요 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 등 상임위원회 활동에서 전남 주요 현안에 대한 예리한 질의와 문제점 개선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며,도의원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춘옥 의원은 수상 소감으로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도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이번 수상을 지역발전과 도민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춘옥 의원의 헌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이 다시 한 번 주목받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