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힐링, 순천시 시민 정원사 교육 신청 시작!

-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60명 모집, 4월 3일부터 4일까지 접수

정중훈 기자 승인 2024.03.26 11:33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정원과 식물에 관심 있는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리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시민정원사는 올해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기초과정은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4월 15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진행되며, 정원 조성에 관한 기초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시행한다.

심화 과정은 기초과정을 이수한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4월 17일부터 7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정원 관리에 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시행한다.

모집공고일 현재 순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4월 3일부터 4월 4일까지 순천시 정원지원센터 홈페이지 ‘정원교육 예약시스템(https://scbay.suncheon.go.kr/gdcente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녹색 힐링을 경험하고 배움의 기쁨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순천시는 명실상부한 정원도시로서 순천 시민 누구나 정원문화를 누리고 정원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이나 순천시 정원운영과(061-749-29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