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당선인, 시의회 윤리위원회에 철회 압력 파문

- 정병회 시의장, "당선인의 적절치 못한 행동"
- 12일 해단식서 압력 행사, 당선 후 의원들에게 전화로 압력
- 김문수, 의원들에게 정홍준 징계안 철회 요구
- 시의원, “도 넘은 행위에 불쾌", 일부 당원, "사실이라면 중앙당 차원 징계 요구해야!"

정중훈 기자 승인 2024.04.12 19:52 | 최종 수정 2024.04.12 20:26 의견 2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12일 순천시의회에 정홍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이 접수되어 윤리특별위원회에 넘겨진 가운데 김문수 당선인이 징계안 철회 압력을 시의원들에게 행사해 파문이 일고 있다.

12일 오후 김문수 후보 캠프 해단식에서 다수의 시의원에 따르면 김문수 후보가 민주당이 내부 분열된 모습 보이지 말고 징계안을 철회해달라고 압력을 행사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당선 후 의원들에게까지 개별적으로 전화해서 징계안을 철회해달라고 요구했다는 것이다.

이 전화를 받은 다수의 시의원은 “국민의힘 진보당 무소속 등 다수당의 모여있는 지방의회에서 당선인 신분으로 의원들에게 철회 압력을 행사하는 것은 도 넘은 갑질 행위이다.”라면서“선거기간 동안 그렇게 외치고 주장했던 시‧도의원들에게 갑질 하지 않겠다는 말은 무슨 말이냐?”라며 반문했다.

이 사실을 접한 일부 당원 및 “이는 지방의회의 고유 업무를 당선자 신분으로 전화하고 공개적으로 철회 압력에 대해 중앙당 차원의 징계가 필요한 사안이다.”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그리고 의원 출신의 한 당원은 “국회의원조차 원구성등에도 관여를 하지 않는 것이 불문율인데, 16명이나 서명받은 징계회부안을 당선자 신분이 무슨 근거로 압력을 행사하는지 매우 위험한 행동이다.”라고 우려를 표했다.

정병회 순천시의장도 "지방의회는 독립기관으로, 당선인 신분으로 철회요구와 의원들에게 일일히 전화를 해 철회를 요구한 것은 적절치 못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김문수 당선자와 연락을 시도 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아 문자를 보냈지만 답변이 없는 상태이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