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12월 11일(목) 순천에서 개최한 [2025 전남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지역 콘텐츠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사업 추진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참여기업 관계자, 지역 콘텐츠 기업, 클러스터 입주기업, 전라남도 및 순천시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 성과기업 발표, 2026년 사업설명회, 콘텐츠 전문가 강연, 네트워킹 프로그램, 성과물 전시 등으로 구성되어 지역콘텐츠 산업 전반의 흐름과 발전 방향을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성과 발표로는 (주)스튜디어티앤티 이호진 대표와 (주)스냅팟 김성철 대표가 주요 결과물, 제작 노하우, 산업적 활용 가능성을 공유했으며, 참석자들은 지역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6년 사업설명회에서는 내년도 지원체계와 기업 지원 방향이 소개되었으며,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확대, 지역 창작 생태계 고도화 등 핵심 추진 전략이 제시되었다.
또한 콘텐츠 분야 전문가 강연에서는 곽재식 작가가 지역의 설화에서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에 대해 강연하여 콘텐츠 기업 실무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 2025 전남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