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내 집내 가게 앞 정원 콘테스트 참여자 모집

- 생활 속에서 정원을 가꾸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 4월 30일까지 접수

손미경 시민기자 승인 2021.04.03 16:15 의견 0

순천시(시장 허석)는 평소 정원을 가꾸면서 이웃에게 정원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생활 속 정원 문화 확산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내 집·내 가게 앞 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정원 콘테스트는 골목·거리에 집이나 가게 등 10곳 이상 참여하는 공동체 정원 분야와 개인 단위로 카페·음식점 등 상가 앞을 잘 가꾸고 있는 가게정원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는 정원의 심미성, 독창성, 소재의 다양성 등을 평가해 잘 가꿔진 정원 10곳을 선정하여 총 8백만 원의 시상금과 콘테스트 입상 인증 팻말 설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공간 속에 폐화분, 담장, 한뼘 공간 등을 활용하여 집 앞이나 상가 앞에 정원을 가꾸는 순천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희망자는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전자우편(sanomira@korea.kr) 또는 순천시 자치혁신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를 계기로 시민들에게 정원을 가꾸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잘 가꿔진 정원을 홍보함으로써 모든 시민이 나만의 정원을 갖고, 일상 속에 정원문화가 자리 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원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