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여수시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기획 전문기업 '카파이벤트기획'(대표 이상선)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오는 6월 29일(토) 오후 3시, 여수시민회관에서 열리는 창단식은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빛과 낭만, 감동을 기획하다'라는 슬로건 아 래,여수의 지역성과 예술성을 살린 문화콘텐츠 기획을 소개하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현장에는 주철현·조계원 국회의원,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1천여 명 이상의 관객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카파이벤트기획은 이번 창단식을 통해 문화콘텐츠기획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포부다.이상선 대표는 “문화는 감동을 만드는 기술이자, 사람을 잇는 도구"라며 “여수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기획사로서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시민들을 위한 무료 입장과 함께 통 큰 경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에서는 TV, 자전거, 선풍기, 핸드안마기 등 다양한 생활형 선물이 즉석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카파기획 소속 공연팀의 축하공연과 함께, 문화콘텐츠기 획의 비전과 실천 강령을 공유하는 창단 선언도 진행된다.
카파이벤트기획은 향후 지역 공연예술인과 협업한 정기 기 획공연, 도시문화 콘텐츠 개발, 청년문화 프로젝트 등을 통해 여수형 문화브랜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