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천안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 열린다

- 전 세계 곳곳에서 천안으로! 전통스포츠 국학기공 국제대회 개최

양희성 PD 승인 2023.10.05 13:40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제10회 천안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가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천안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대한국학기공협회가 주최하고 대한국학기공협회와 천안시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하며 천안시,천안시체육회,문화체육관광부,대한체육회, 영농조합법인(주)미성축산 등이 후원한다.

이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뉴질랜드, 카타르 등 세계 6개국 5,0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7일 국학원 역사문화공원에서 개회식, 국학원 대강당에서 대회와 폐회식이 펼쳐진다.

개회식은 축하공연, 권기선 회장의 대회사, 박상돈 시장의 환영사, 명예대회장인 이승헌 총장의 기념사, 국회의원 등 축사, 참가자 전원이 함께하는 스포츠 인권선언 등 이 진행된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1980년부터 국민건강을 위해 국학기공을 보급, 43년간 국민의 심신건강증진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선정되었다.

현재 대국민건강캠페인을 통해서 전국 공원, 복지관, 관공서, 학교 등 5000여 곳에서 국학기공이 보급되고 있다. 국학기공은 한민족 고유 심신수련법인 ‘선도(仙道)’와 우리민족의 홍익인간의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에게 맞게 처계화한 우리나라 전통스포츠이다.

국학기공은 우리나라 전통기공, 기체조, 호흡, 명상, 배꼽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스스로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는 전통스포츠이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