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홍보전문가(전남V인플루언서) 전문교육 진행

- '23년 중점콘텐츠 자원봉사 브이로그 제작 맞춤 교육

정중훈 기자 승인 2023.05.04 18:41 의견 0
▲ 지난 2일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강숙)는 2023 전라남도 자원봉사홍보전문가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허강숙 센터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강숙)는 지난 2일 자원봉사 대외 홍보를 위한 전라남도 자원봉사홍보전문가(전남V인플루언서) 전문교육을 전남 순천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했다.

전라남도 자원봉사홍보전문가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각 지역의 자원봉사활동을 전반적으로 촬영·취재하여 본인들이 운영하는 블로그, 유튜브 등 SNS에 자료를 상신한다. 작년에 구성 된 자원봉사홍보전문가는 도내 유명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되어 12개 도·시·군의 17명이 참여, 현재까지 224건의 자원봉사활동을 취재지원하였다.

이번 교육은 올해 자원봉사홍보전문가 중점 콘텐츠인 자원봉사 브이로그 촬영에 전문적인 기술을 가미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 제작사인 슈퍼워커의 이영선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수준높은 교육을 진행해 주었다.

교육내용으로는 영상 콘텐츠 제작 시 필요한 ▲전문성 강화교육(영상기획, 스토리보드 작성, 촬영·편집, 네레이션 등)과 ▲실무체험(크로마키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촬영), ▲저작권 보호교육 등이 포함되었다.

허강숙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홍보전문가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주변의 자원봉사 활동을 널리 알려주길 기대한다”면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열정과 창의성을 발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교육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