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귀어학교, 전국 최초 ‘쌍방향 온라인 교육’

귀어관련 정책 이론 교육 및 현장 실습 병행

이경남 시민기자 승인 2020.06.16 16:03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이경남 시민기자]

전남해양수산과학원(원장 박준택)은 전국 최초로 쌍방향 온라인교육을 통한 본격적인 귀어 기술교육에 나섰다.

 

‘전남 귀어학교’는 지난해 생활관을 조성하고 교육장을 리모델링해 지난 3월부터 4주간의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한 대면 교육에 나서기로 했으나, ‘코로나19’로 일부 교육을 비대면으로 운영키로 했다.

 

교육은 화상회의 방식의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영상을 통해 강사와 교육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다.

 

교육은 1주차 귀어관련 정책과 수산업 개론 등에 대한 이론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2주차부터는 귀어학교 생활관에 입소해 어류양식에 대한 이론과 현장교육을 실시하며, 마지막 4주차는 선도어가 양식장에서 현장 실습이 이뤄진다.

 

박준택 전남해양수산과학원장은 “귀어학교를 통해 전남 어촌과 수산업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려 전국 귀어 1번지로 자리매김토록 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수산 기술분야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점차 확대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공백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은 지난해 국비지원 귀어창업기술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돼 7주간 24명을 대상으로 해조류양식 및 가공유통과정을 운영, 수료생 18명 중 10명이 귀어해 정착한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