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청소년, 문화체험 가져

- 임실치즈테마파크 방문 스트레스 해소, 상호 교류 강화

양희성 PD 승인 2023.05.16 21:41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전남 강진군은 지난 13일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청소년 24명을 대상으로 임실치즈테마파크 방문해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 체험은 임실치즈만들기, 서바이벌게임 등 신체활동으로 우울증 예방 및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동아리 청소년 간 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 이해하는 계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소년수련시설은 정부 코로나19 해방 공식화에 따라, 청소년들의 만족도 및 수요가 높았던 야외 체험 활동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해 생활 편의 증진과 문화·수련·체험활동 기회를 확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밴드, 댄스, 공예, 드론 등 다양한 분야의 10개의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시 동아리를 모집 중이다.

군청 홈페이지 및 청소년수련시설 SNS를 통해 자세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다. 문의는청소년수련관(청렴길1) ☏ 061) 430-5971~2 / 청소년문화의집(남문길20) ☏ 061)430-5984~5으로 하면 된다.

▲ 사진 설명: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학생들이 임실치즈테마파크 입구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설명: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학생들이 임실치즈테마파크 입구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