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남도바닷길 캠핑대전 개최

김현선 인턴기자 승인 2022.07.29 13:26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김현선 인턴기자]

보성군은 남도바닷길 캠핑대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남도바닷길 캠핑대전은 테마여행 10선 6권역(보성, 여수, 순천, 광양/남도바닷길 권역) 연계 관광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며 남도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캠핑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성군에서는 ‘보성강 용정권역 어울마당’에서 3일간 캠핑대전이 치러진다. 8월 13일(토), 8월 27일(토), 9월 17일(토) 총 3번 캠핑대전이 열리며, 참가비는 12만5천 원~13만 원 선이다.

참가자에게는 캠핑 면과 지역특산품(쌀, 돼지고기, 수산물)이 제공된다. 저녁에는 대동놀이, 문화공연, 장기자랑, 별자리 해설, 음식을 나눠 먹는 포트락 파티, 웰니스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이들을 위한 AI 모션 인식 게임장을 상설 운영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대형마트에서 음식을 구입하고 지역에는 쓰레기만 남기고 가는 캠핑 문화를 개선하고, 지역민과 캠핑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기획했다.”며 “매회 30여팀의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고, 나누며 아름다운 남도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접수는 홈페이지(http://namdo-ocean.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관련 문의는 6권역 관리사업단(☎061-921-55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