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중뉴스 = 고정열 시민기자]

도사동주민자치위원회 ‘두꺼비 재능기부단’은 순천시와 도사동행정복지센터에서 후원, 도사동마중물보장협의체, 도사동복지기동대, 순천이수로타리클럽, 한국프로복싱연맹 등 직능단체와 함께 힘을 모아 집수리·청소 봉사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집수리 봉사는 화재로 인한 반소, 지붕 누수 등 주거환경이 열악해 개선이 필요하나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집수리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취약 가정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지붕 수리, 도배, 장판, LED 전등 교체, 청소 등을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온 힘을 쏟았다.

 

도사동주민자치위원회는 2017년부터 관내 직능단체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두꺼비 재능기부단’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왔다. 도사동주민자치위원회 김선중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민의의 복지 향상을 위해,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을 전하였다. 특히 “이수로타리와 한국프로복싱연맹에서 화재 반소 가정에 싱크대, 세탁기 등을 후원해 주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바꿔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이찬성 도사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뒤숭숭한 와중에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관내 여러 직능단체의 모습에 자극받았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민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는 도사동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