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사동주민자치위원회 ‘두꺼비 재능기부단’ 집수리 봉사

"두껍아, 두껍아, 헌집 줄게, 새집 다오~"

고정열 시민기자 승인 2020.02.26 15:09 의견 2

[한국다중뉴스 = 고정열 시민기자]

도사동주민자치위원회 ‘두꺼비 재능기부단’은 순천시와 도사동행정복지센터에서 후원, 도사동마중물보장협의체, 도사동복지기동대, 순천이수로타리클럽, 한국프로복싱연맹 등 직능단체와 함께 힘을 모아 집수리·청소 봉사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집수리 봉사는 화재로 인한 반소, 지붕 누수 등 주거환경이 열악해 개선이 필요하나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집수리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취약 가정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지붕 수리, 도배, 장판, LED 전등 교체, 청소 등을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온 힘을 쏟았다.

 

도사동주민자치위원회는 2017년부터 관내 직능단체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두꺼비 재능기부단’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왔다. 도사동주민자치위원회 김선중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민의의 복지 향상을 위해,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을 전하였다. 특히 “이수로타리와 한국프로복싱연맹에서 화재 반소 가정에 싱크대, 세탁기 등을 후원해 주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바꿔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이찬성 도사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뒤숭숭한 와중에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관내 여러 직능단체의 모습에 자극받았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민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는 도사동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