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디지털 혁신 유통전문가 일자리사업 청년근로자 대상 직무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 직장 내 소통능력 강화 교육 및 청년근로자 네트워킹 구축

양희성 PD 승인 2024.07.05 21:05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지난 4일,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디지털 혁신 유통전문가 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근로자들이 디지털 산업 내의 주축이 되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실무능력과 직장 내의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보성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전에 카카오톡 채널 안내를 통해 참여 여부를 조사하며 직무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진행 시 희망하는 강연 주제를 설문한 결과, 동기부여/소통/힐링/4차산업 등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소통 전문 강사를 초빙한 직무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직무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에서는 △비즈니스 매너 △일목요연한 이메일 쓰기 △깔끔한 스피치를 위한 특강 △업무 효율 높이기‘일잘러들의 꿀팁 대방출’등 직장 내외부에서의 소통 능력에 중점을 둔 교육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특강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근로자들 간의 소통으로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 내에서 청년들의 네트워킹 망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 이후 만족도 조사를 배포하여 차후 새로운 직무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에 있어 청년 네트워킹 망 활성화의 발판을 다질 예정이다.

디지털 혁신 유통 전문가 일자리사업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직무 역량강화교육은 이후 재수강을 원한다면 강의 종료 후 3개월간 미라클교육지원센터의 LMS(학습 관리 시스템)를 통해 강의를 다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