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 대상 찾아가는 취·창업 컨설팅 실시

- 분기별 취·창업 컨설팅 실시로 청년들 만족도 최상

양희성 PD 승인 2023.05.11 18:14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지역기반 청년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창업 컨설팅을 11일(취업컨설팅)과 22일(창업컨설팅)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취·창업 컨설팅은 청년들을 직접 찾아가 1:1로 진행된다. 취업 컨설팅은 한국표준협회 컨설턴트와 개인별로 면접 및 취업 관련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창업 컨설팅은 인사PR연구소 컨설턴트와 온라인창업, 스마트 스토어, 창업에 도움 되는 인허가 정보 등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설팅은 분기별로 수요조사를 거쳐 진행하고 있으며, 1분기는 2월과 3월에 실시했다. 1분기 컨설팅 당시 초반에 주춤하던 청년들도 컨설턴트의 청년 취·창업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과 함께 진심을 다해 다가서자 자신들의 고민을 털어놓고 상담을 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컨설팅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청년 전원이 재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고, 가장 좋았던 점으로는 컨설턴트의 전문성이 꼽혔다.

순천시 관계자도 “찾아가는 취·창업 컨설팅이 지역의 청년들에게 많은 보탬이 되고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계속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 청년들의 만족도 결과 등을 적극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