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먼저 찾아가는‘일하잡(JOB)버스’운영

양희성 PD 승인 2023.03.06 14:59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3일 오곡면사무소에서 올해 첫 ‘먼저 찾아가는 곡성군 일하잡(JOB) 버스’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곡성군 일하잡(JOB) 버스는 전문 상담사가 찾아가는 이동식 일자리 상담 버스를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일하잡(JOB) 버스는 오곡면 마을회관 등 어르신이 많은 장소를 찾아다니며 사업을 홍보하며 취업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현장밀착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주민 50여 명이 찾아와 30명이 일자리를 신청했고 취업메이크업, 취업지원 컨설팅, 일자리 상담, 직업심리검사 등 현장 상담이 진행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일하잡(JOB) 버스는 지역주민의 일자리 정보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자리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구직자가 최종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맞춤 상담 및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곡성군은 작년부터 곡성군 내 일자리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일하잡(JOB)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구직자 발굴 및 구인 신청 서비스 운영을 위한 ‘먼저 찾아가는 곡성군 일하잡(JOB) 버스’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마지막 주 금요일에 실시된다. 11개 읍면, 전남과학대학교, 고등학교, 농공단지 등을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