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실시

- 만 19세~39세 청년 20명 선착순 모집…봉만대 영화감독 초청 교육

양희성 PD 승인 2022.08.04 15:00 의견 0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8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2022년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8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2022년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는 영화감독으로 유명한 봉만대 감독이 전 과정 메인강사로 나선다.

▲미디어 콘텐츠의 가치와 관점 ▲포맷 구성 이해도 증진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편집 툴 실습 ▲콘텐츠 기획과 제작 실습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7일까지 담당자 이메일(namdotour89@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www.yeosu.go.kr/youthcente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영자 여수시 인구일자리과장은 “지역 청년들이 미디어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고 직접 제작도 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시가 청년 미디어 콘텐츠 창작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