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체력인증센터, 2022 다이어트 챌린지 운영
- 다이어트하고 활기차고 건강한 여름 보내자!
김진영 기자
승인
2022.07.29 13:22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김진영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8월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맞아 다이어트 챌린지를 운영한다.
2022 다이어트 챌린지는 만11세 이상 순천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모집기간은 따로 없으며, 사전검사일인 8월 6일(토)과 13일(토)에 순천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하여 인바디 체성분 검사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진행방법 사전검사 2주 후, 사후검사를 실시해 체중 감량치(kg), 체지방 감량치(kg), 근육 증가치(kg)를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전검사에 중복 검사는 불가하며, 6일(토)에 사전검사를 한 참여자는 20일(토)에, 13일(토) 참가자는 27일(토)에 각각 사후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1~10위까지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최대 15만원에서 최소 5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차등 지급하며, 사후검사까지 완료한 참가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다이어트 챌린지가 순천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즐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체력인증센터는 문화건강센터 수영장 건물 3층에 위치해 있다. 전문가를 통한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을 운영하며, 시민들을 위한 체력증진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