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4월 광양여행으로의 초대

- 노란 유채꽃 하늘거리는 섬진강변 작은미술관
- 광양시립예술단 고품격 버스킹 펼쳐지는 배알도 섬 정원까지

김진영 기자 승인 2022.04.01 17:19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김진영 기자]

광양시가 연둣빛 잎사귀와 고운 봄꽃이 화사하게 번져가는 4월의 광양을 가장 낭만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를 내놨다.

시는 노란 유채꽃 하늘거리는 섬진강변과 광양시립예술단의 고품격 버스킹이 펼쳐질 배알도 섬 정원을 중심으로 반일코스, 당일코스, 1박 2일코스 등 3가지 코스를 선정했다.

반일코스인 ‘광양에서 반나절’은 진월 오사리 유채꽃밭~섬진강끝들마을~즐거운 미식 (섬진강재첩국 & 재첩회 & 벚굴)~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 윤동주 시 정원)~배알도 섬 정원~김시식지를 잇는 코스로, 섬진강권에 초점을 맞췄다.

샛노란 꽃물결로 일렁이는 진월 오사리 유채꽃밭은 낭창낭창한 초록 버드나무와 주황색 아치형 다리가 파스텔톤으로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섬진강끝들마을 작은미술관에서는 노을빛으로 곱게 물들인 조각보를 감상할 수 있는 소병진 작가의 ‘자연에 물들다’ 전이 펼쳐지고, 가족, 연인과 함께 섬진강 봄바람을 호흡하며 라이딩할 수 있는 아트자전거도 인기가 높다.


예쁜 꽃으로 꾸며진 4월 배알도 섬 정원은 매주 토요일(4월 23일 제외) 오후 2시에 열릴 광양시립예술단의 버스킹, SNS 이벤트 등으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벚꽃 피는 4월에 가장 제맛을 내는 벚굴과 섬진강변에서 맛볼 수 있는 재첩국, 재첩회는 놓치면 안 되는 봄 미식이다.

‘광양에서 오롯이 하루’를 보내는 당일코스는 옥룡사동백나무숲~서천꽃길~즐거운 미식(광양불고기 or 광양닭숯불구이)~전남도립미술관~구봉산 전망대~망덕포구 & 배알도 섬 정원~진월 오사리 유채꽃밭 코스로 고요한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옥룡사 동백나무숲은 주춧돌로 남은 옥룡사지와 빽빽한 동백나무숲이 대비를 이루며 고요를 선물한다.

광양읍에 위치한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개막을 앞둔 강운 작가의 ‘운운하다’ 전이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리움미술관 순회전 ‘인간, 일곱 개의 질문’ 전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광양의 하룻밤을 감행하는 1박 2일 ‘광양에서 별 헤는 밤’ 코스는 옥룡사 동백나무숲, 전남도립미술관, 배알도 섬 정원, 섬진강변 등 광양의 자연과 문화를 두루 여행하며 진면목을 엿볼 수 있는 코스다.

시는 첫날 옥룡사 동백나무숲~서천꽃길~즐거운 미식(광양불고기 or 광양닭숯불구이)~ 전남도립미술관 & 광양예술창고~광양와인동굴 & 광양에코파크~구봉산전망대를 통해 광양의 별 헤는 밤을 선사한다.

둘째 날은 김시식지~배알도 섬 정원 & 망덕포구~즐거운 미식(섬진강재첩국 & 재첩회 & 벚굴)~섬진강끝들마을~진월오사리 유채꽃밭에서 느긋하게 1박 2일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 추천여행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4월 광양여행 추천코스는 섬진강변의 노란 유채꽃밭과 한국관광공사가 안심관광지로 선정한 배알도 섬 정원, 사유의 공간인 옥룡사 동백나무숲 등 생동하는 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장소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어 “봄을 가장 아름답게 기억하는 방법은 광양의 꽃길을 거닐고, 도립미술관과 섬진강작은미술관 등에서 펼쳐지는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며, 향긋한 광양의 봄 미식을 즐기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는 월별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마실 가듯 떠나는 반나절 코스부터 구석구석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는 1박 2일 코스까지 소요시간, 동선 등을 고려한 여행코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