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년 2만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불평등·양극화를 심화시킨 기득권과 싸울 가장 강력한 후보 이재명

정중훈 기자 승인 2021.09.30 11:25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대한민국 청년 2만인이 뜻을 모아 28일 11시 열린캠프 프레스룸에서 ‘불평등·양극화를 심화시킨 기득권과 싸울 가장 강력한 후보 이재명’ 이란 주제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선후보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한다.

이번 지지선언은 내집 장만하기는 어려워지고, 불평등 양극화의 수렁에빠져 헤어나오긴 힘든시대, 기존 세대에 비해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는 청년들이 사회를 변화시키고 청년들의 힘을 결집할 수 있게 할 유일한 후보는 이재명 후보뿐이라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대한민국 청년들은 지지선언문 낭독 이후 당면한 청년들의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 문제가 우리사회 전체의 문제라고 생각하는 후보, 청년들이 자신들의 삶을 꾸려나가고 희망과 미래를 지속할수있는 사회의 발판을 만들어줄 수 있는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할 예정이다.

이날 지지선언식에는 윤영덕 열린캠프 국민소통본부장이 참석해 발언할 예정이며 열린캠프 청년본부, 국민소통본부, 여성본부, 3040특별본부, 광주경선대책본부, 전남경선대책본부,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청년위원회등이 참여해 이재명 후보 당선을 위한 지지와 연대를 보일 예정이다.

윤영덕 열린캠프 본부장은 “28일 진행될 지지선언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기성세대들이 만든 편협한 지역주의를 뛰어넘어 대한민국 청년들이 연대하는 지지선언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면서 “이번 지지선언을 시작으로 이재명 후보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생각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