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명화 속 과학체험전’
-직접 만지고, 돌리며 움직일 수 있는 멀티미디어 체험 전시
손수연 기자
승인
2021.08.17 17:00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손수연 시민기자]
광양시는 오는 20일~9월 17일 광양문화예술회관 제1, 2전시실에서 기획전시 ‘명화 속 과학체험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시는 바라보기만 하는 전시가 아니라, 관람객이 명화 속에 숨어있는 점묘법, 원근법, 프랙털 이론, 황금비율, 착시 등 9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56여 점의 작품을 직접 만지고 돌리며, 움직이는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하며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전시다.
본 사업은 ‘2021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수도권의 수준 높은 전시회를 유치해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에게 시각예술 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전시실당 동시 관람인원은 15명 내외로 제한되고, 전시의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시 설명을 해 주는 도슨트 영상과 함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gwangya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061-797-2528)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탁영희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놀이와 몰입, 상상력이 함께하는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행사를 안전하게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