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미 도의원, 민주당 전남도당 여성위원장 출마 선언
- 광양출신 전남도의회 의원출신, "여성들의 더 나은 세상 만들어 갈 것"
정중훈 기자
승인
2024.10.25 10:03 | 최종 수정 2024.10.25 10:57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박경미 도의원(더불어민주당.광양4)이 10월 8일 전라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여성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 민주당 전남도당 여성위원회는 여성인권 신장 및 여성인재 발굴을 통한 정치참여 확대와 정치역량 강화, 사회 전반에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켜 더나은 세상을 만들고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자 출범되었다.
출마 선언과 함께 박 의원은 "여성 동지들과 함께 강하고 당찬 여성위원회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경미 의원은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의회 운원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정책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박의원은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사회의 여성들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여성위원장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다"며 "그동안 걸어온 길은 항산 주민들과 여성들의 권익을 위해 봉사한 것이며, 앞으로 여성위원회와 함께 더 큰 변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22개 시, 군의 여성당원 주권시대를 만들것이며, 오로지 여성위원회와 정권교체만 생각하고 일하겠다"고 말하며, "본인은 전남도 선출직 여성의원으로 향후 도 비례대표 의원을 할 수 없음에도 오직 전남도당 여성위원회와 정권교체를 위해 일하기 위해 출마했다"고 밝혔다.
박경미 후보는 2014년 지역여성위원회활동 일반당원 시작! 지역 봉사단체 리더활동, 석사. 박사 졸업! 어린이집원장에서 청소년을위한 사회복지 실천가 활동, 2017년 권리당원 지역여성위원회 임원, 2020년 전남도당 교육복지특별위원장, 2022년 지역에서 최초 선출직도의원 당선, 2023년 전남도당 윤리특별위원회위원 등의 경력이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실시하는 여성위원장, 청년위원장, 노인위원장 선거는 10월 29일 9시부터 17시까지 카카오톡 또는 061-287-1219 전화로 문자 투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