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사랑의 손길, 사랑의 띠 복지협회 집수리 봉사

양희성 PD 승인 2023.05.19 09:26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사)사랑의띠복지협회(회장 신충진)는 2023년 5월 17일 순천시 호두마을에 거주하고 계신 신○○ 어르신댁을 비롯 여섯 가정에 회원과 봉사자들이 함께 사랑의 집수리 봉사를 실시하였다. 호두길에 거주하고 계신 조○○댁, 신OO 어르신댁, 별량면 김OO 어르신댁 세 가정은 사방이 곰팡이로 둘러 쌓여 심한 악취와 세균번식으로 건강을 해칠 위험성이 높아 약품처리를 한후 벽지와 장판을 깨끗하게 새것으로 교체해 드렸다.

깨끗한 환경에서 조금이나마 편히 지내실수 있도록 봉사자들 모두 한마음이 되어 구슬땀을 흘려가며 열심히 봉사를 하였다. 또 북문5길 박OO 어르신댁은 양문자동 방충망을, 해룡로 이OO 어르신 댁은 낡은 방충망을 새것으로 교체해 드리는 작업을 실시하였다. 힘든 내색 없이 땀 한 방울의 소중한 가치를 실천해 주신 사랑의띠복지협회 봉사자와 회원분들은 어르신댁 대청소와 부엌 정리정돈과, 가재도구 정리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기쁨을 느끼게 해 주셨다.

사람의 따뜻한 손길이 간절히 필요했던 어르신들께서 몇 번이고 고맙고 감사하다고 손을 잡으며 감사의 인사를 하시는 모습에 봉사자들은 오히려 더 해드리지 못한 것이 죄송스러웠다고 한다. 매년하는 행사지만 할 때마다 먼지를 뒤집어쓰며 흘린 땀방울이 헛되지 않았음을 실감하고 작은 것에 감사해 하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서 지역사회로부터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하고 계신 어르신들을 찾아 꾸준히 보살피고 사랑의 손길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