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중뉴스와 청년신문 MOU 통한 협력관계 구축

양희성 승인 2019.01.19 00:00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양희성 PD]

19일 한국다중뉴스(발행인 양희성)와 청년신문(발행인 정종호)은 광양읍에 위치한 (사)광양시행동하는양심청년협의회 사무실에서 상호간 MOU를 맺고, 지역뉴스 생산과 청년들을 위한 뉴스컨텐츠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순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다중뉴스는 영상제작을 위한 다양한 장비 및 생방송 중계장비 등의 제작기반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시대에 걸맞는 동영상컨텐츠 제작에 최적화 되어 있다.


광양에 위치하고 있는 청년신문은 청년들을 테마로 한 소재의 뉴스 발굴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사)광양시행동하는양심청년협의회의 주관으로 태동해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곳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터넷언론사이다.


두 인터넷언론사의 협업을 통해 향후 보다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뉴스컨텐츠들이 개발되어 질 예정이다.


한국다중뉴스의 대표직을 맡고 있는 정중훈 대표는 “두 언론사의 협업을 통해 우리지역사회의 밝은 모습을 더 밝혀주는 언론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광양시행동하는양심청년협의회 김은광 회장은 “이번 한국다중뉴스와 청년신문 MOU체결을 통해 더욱더 다양한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신문 정종호 발행인도 “우리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한국다중뉴스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언론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두 언론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상호 언론기사 교류 및 취재협력지원, 상호 인프라 지원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