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열림식 개최

정중훈 승인 2019.10.07 00:00 의견 0

- "순천사회적기업을 중심으로 협력연대 강화해 경쟁력 높일터"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지난 4일 순천 아랫장에서 순천시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이 사회적경제 종사자를 비롯한 협력단체 종사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림식을 갖고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된 순천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공동 홍보에 나섰다.


사업기간 공동판매장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추후 관련 기업들의 네트워크형성 및 공동 판로개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이번 공동판매장이 설립됐다.


이번 판매장 개장을 계기로 아랫장 상인회, 풍덕동 주민들, 인근 관련기관들과의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향후 사회적경제유통센터 건립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며, 순천사회적기업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경제관련 기업, 기관들의 협력연대를 강화할 계획이다.


순천사회적기업협의회 최영자 회장은 "순천시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순천드림'과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순천시 사회적경제기업에 긍정적인 생태계 형성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기업들은 향후 추석과 설날 등의 선물을 사회적경제기업이 공동으로 개발하여 판매함으로써 서로 연대·협력해 이를 활성화하여 네트워킹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순천YWCA의 순천시 여성단체 환경사랑서포터즈 회원들이 순천시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열림식에 참여하여 탈핵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