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잡코리아와 함께하는 NCS 온라인 교육 개설

20일부터 선착순 30명 모집 “청년들의 공공기관 취업 돕는다”

한국다중뉴스 승인 2021.10.19 15:07 의견 0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온라인 교육 참가자를 오는 20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NCS'란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능력(지식·기술·태도)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으로, NCS 직업기초능력평가가 공기업 채용시험에 필수 코스가 됐다.

여수시는 상반기 온라인 강좌는 성황리에 선착순 마감된데 이어, 하반기에는 잡코리아와 함께 NCS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지역청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강의는 총 9과목 27강으로 단기간에 실전 감각을 높이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yeosu.go.kr/youthcenter) 또는 청년일자리카페(중앙쇼핑 2층 꿈뜨락몰 내)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많아짐에 따라 수요를 반영한 NCS 관련 교육 및 특강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청년지원센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이 비대면 채용시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모의면접의 날(이력서 사진촬영)’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AI‧VR을 활용한 모의면접을 통해 비대면 취업시장에 대한 선제적 경험을 쌓아 취업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체험자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사진촬영권도 함께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