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희 전남도의원, ‘제10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정중훈 기자 승인 2021.07.08 15:44 의견 0

[한국다중뉴스 = 정중훈 기자]

지난 6일 전라남도 도의회 회의실에서 김정희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5)은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제10회 우수 의정대상을 수여 받았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우수 의정대상’은 1년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정희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농수산위원회, 후반기 교육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코로나 시대에 학생들의 학력향상 등 각종 현안 해결에 앞장서 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이 제시한 ‘미래먹거리 산업 기반을 위한 남도장터 글로벌화 정책’은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의 연매출 300억 원 돌파의 폭발적 성과를 이끌어 농어업인 소등증대와 미래 먹거리 산업기반 구축에 모범적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희 의원은 “의정활동 3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전남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곽태수, 김복실, 김정희, 문행주, 사순문, 신민호, 조광영, 최선국, 최현주, 한근석(가나다 순) 의원등 10명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

X


X


저작권자 ⓒ 한국다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